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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19.06.19] P_01팀_오프라인 미팅_2회 차
    카테고리 없음 2019. 6. 20. 01:45

    목적 

    1.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퍼소나 작성

    2. 어떤 그룹들을 주목했고 왜 그랬는가? / 퍼소나 간 가장 큰 차이 / 누구를 전략적으로 선택했는가?

     

    시간 

    오후 7시 - 10시 30분 (3시간 30분)

     

    장소

    영등포역 룸투스터디

     

    배운 점

    1. 만약 작업 공간에 작업물이 보존이 안될 경우, 누군가 디지털화해서 다음 미팅 때 까지 만들어오면 없을 때보다 논의 시작을 빨리 할 수 있다

    2. 미팅의 목적은 의사 결정이므로, 자신의 관점을 서술하되 조금이라도 논의를 진척시키는 발언을 함께 할 것.

    그게 지켜지지 않는다면 그냥 내 의견을 피력하고 결정된 내용은 아무 것도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린다.

    3. 머리를 쥐어 짜내서 무엇인가 만들어 내야할 때는, 시간을 너무 지체하면 아이디어도, 체력도 고갈된다. 

    이럴 땐 우리의 목표를 상기하고 정해진 Form을 작성해야 한다면, 초안을 만든다 생각하고 빠르게 넘어가면서 작업을 한다.

    그게 주니어 디자이너와 시니어 디자이너의 차이이다.

     

    Junior Designers vs. Senior Designers

    I like words a lot. But sometimes a few sketches communicate a point more simply and memorably.

    medium.com

    4. 목표를 정하고 시간 내 달성하려면 break down 작업이 필요할 것 같은데, 어떻게 그 환경을 만들면 좋을까

    댓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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