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19.06.17] P_01팀_첫 오프라인 미팅카테고리 없음 2019. 6. 18. 22:56
목적
팀원 별 인터뷰 내용 공유 및 정리
소요 시간
오후 7시 - 10시40분 (3시간 40분)
장소
신도림역 Think Coffee
참여 인원
4명 (G, H, B, S)
의사 결정
발표 : G
다음 날 오프라인 미팅 진행 (G, B, S)
- 발표 자료 제작 (B)
- 내용 정리 (G, S)
오늘 배운 점
1. 어떻게 하면 팀원들이 자신이 고민하고 있는 지점, 하고 싶은 얘기를 이끌어 낼 수 있을까?
2. 팀으로 일하는 환경(교육 프로그램)에 있을 때 어디까지 일하는 방식을 제안하면 좋을까. 효율적으로 일하는게 목적이지만 강요가 되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. 그 적정 수준에 대해 어떻게 하면 이야기를 나누고 합의할 수 있을까?
3.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방법은 없을까? 초반에 아젠다 정리, 아젠다 별로 시간을 정해서 논의 등을 도입할 고민을 해보자.
4. 어떻게 하면 팀의 리소스(시간, 체력, 돈)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, 정해진 태스크를 처리할 수 있을까? 지금 단계에서 얻어 내야할 결과물에 대해 정확히 측정 or 합의할 방법은 없을까?
5. 리서치 단계에서 팀원들이 모은 정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, 요약해서 공유할 수 있을까? 그 기준과 방법을 어떻게 합의할 수 있을까?6. 기존 디자인 업계에서 일하는 방식(소수의 인원을 갈아 넣는 등)으로 일하지 않으려면, 업무와 역할을 적절히 분배하는 방법이나 툴을 고민하는게 중요하다. (일러스트가 아니라 Framer)